내려오는 길
야스이콘피라구가 보인다
악연을 끊어주는 곳
오늘 목적은 여기가 아니니 지나간다.
이 뒤에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에마의 길이라는 비석
테미즈야
오늘은 어째 한가하다.
인연을 맺고 끊어 준다는 바위
저 사이를 통과한다
안내판
본전 앞
수많은 에마들
작은 이나리신사
에마전시관
각종 에마를 판다.
새롭게 건 에마
나의 목적은 야스이콘피라구 뒤에 있는 이이미술관에 가는 것
구글맵을 켜고 가는데
힘들다
5분 정도 골목을 헤매는 중
옆으로 비범한 건물이 나타나는데
여기다
무슨 성채같이 생겼다
이이미술관(井伊美術館)은 이이가의 방계인 요이타번의 후손이 만든 미술관이다.
갑주과 도검 등 무구류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사실 미술관이라기보다는
좀 큰 개인집에 갑주와 도검류를 수집 및 전시해 놓는 것에 불과하다.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해서 예약을 하지 않으면 볼 수 없다. 배관료는 1500엔이다.
초인종을 누르면 한참 후에 사람이 나오는데, 카메라와 가방은 맡겨두고
들어가야 하며 철저히 옆에 설명 겸 감시자가 따라다닌다.
3인 이상은 사전에 허락을 받아야 하며 거부될 수도 있다.
내부에는 2층까지 켜켜히 갑주와 무기들이 쌓여 있는데 무섭기도 하다. 무너질까봐
정말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 유명한 인물들의 작품도 튀어나와서 과연 진짠가 의심이 되기도 하는데
최근에 아케치 미츠히데가 애용하던 검과 갑옷을 찾아냈다고
각종 안내문
이제 아래 도록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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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과 공포를 뒤로하고 다음 장소로 간다.
로쿠하라미쓰지(六波羅蜜寺, 육바라밀사)
여기도 정말 여러 번 왔다.
테미즈야
본당의 모습
본당으로 올라간다
본존 십일면관음상의 모방품
내 나이 50쯤이면 진품을 볼 수 있다.
요 무덤은
매번 봤는데 뭔지 모르겠다.
헤이케의 잔당 아고야의 무덤이라는데
가부키에 나오는 것 같다.
타이라노 키요모리의 무덤
육바라밀사 현판
오늘의 목적은 이 구야 용약염불을 보기 위해서이다.
헤이안시대 염불신앙을 전파하던 구야(공야)가 하는 춤추며 하는 염불을 재현하는 것이라는데,
절 설명으로는 중요무형민속문화재로 지정되었다지만 문화청에서는 찾을 수 없다.
하여튼 오도리 염불을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니
본당에서 염불을 구경하고 내려오니 해가 진다.
옆에 있는 요즘 불상들 구경
지장보살
변재천, 부동명왕
다시 본당을 나온다.
조동종 시조 도겐도 여기 있었구나
십일면관음을 뒤로 하고 나온다.
다섯 시가 넘었지만
아직도 갈 곳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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